겨울 인사말을 주제별로 모았습니다. 지인들이나 거래처 등에 카카오톡이나 문자메시지 또는 이메일을 보낼 때 문구를 첨가해서 보내시면 서로 기분이 좋을 것 같습니다. 많이 춥지만 마음만은 따뜻한 겨울 보내시길 바랍니다.
주제 : 겨울옷
가을이 깊어지는가 싶더니 눈이 내리고 갑자기 추운 겨울이 찾아왔네요.
준비하지 못한 겨울인지라 서둘러 겨울옷을 꺼내고 집안 월동 준비를 했습니다.
지난 한 주도 바쁘셨지요?
주제 : 함박눈
오전 내내 하늘이 무겁게 가라앉아 보이더니 창 밖에 함박눈이 펑펑 내리는 오후입니다. 이런 날은 차도 막히고 길도 미끄러운데 오늘 하루 어떻게 보내고 계시는지요?
주제 : 눈이 마치 밀가루
창 밖으로 보이는 먼 산이 어제 내린 눈 때문에 하얀 밀가루를 뒤집어쓴 것처럼 온통 하얀 자태를 뽐내고 있네요.
주제 : 한강
안녕하세요? 오늘 출근하면서 한강을 건너는데 한강이 꽁꽁 얼어서 멈춘 상태로 보였습니다. 오늘도 하루 종일 영하라고 하는데 건강은 어떠신지요.
주제 : 스키, 스노보드
요즘은 스키다, 스노보드다 해서 많은 사람들이 주말엔 교외로 나가 겨울 스포츠를 많이들 즐기는 듯합니다. 어떻게 이 긴 겨울을 나고 계시나요?
주제 : 앨범
긴긴 겨울이 너무 길어서 지난 사진 앨범을 들여다보니 따뜻한 봄이 무척이나 그립습니다. 어서 봄이 와서 이 두꺼운 겨울옷들을 모두 벗어던지고 싶네요.
주제 : 감기
이번 주 내내 무척이나 춥더니 결국 감기에 걸렸습니다. 으슬으슬 떨릴 때 미리 약을 먹었어야 했는데 오늘은 병원에 갔다 왔습니다. 감기 조심하십시오.
주제 : 약속
오늘 우리가 기다리던 눈이 왔네요. 눈이 오면 제일 먼저 메시지를 보내겠다고 했던 약속 기억나세요? 창 밖에 내리는 눈을 보며 이렇게 메시지를 남깁니다.
주제 : 풍년
겨울이 많이 추워야 그 해 풍년이 든다고 하는데 올해는 얼마나 큰 풍작을 맞으려고 이렇게 추위가 대단한지 모르겠습니다.
주제 : 추위
올 겨울은 그리 춥지가 않아서 따뜻한 겨울을 보내고 있네요. 이렇게 따뜻한 겨울은 별로 안 좋다고 하는데 저는 추위에 약해서 이 겨울이 다행입니다. 어떻게 지내시는지요?
주제 : 봄내음
오늘 문득 바람을 맞아보니 어디선가 봄내음이 나는 듯합니다. 아직 겨울이 많이 남았는데 그만큼 제가 봄을 그리워하고 있나 봅니다. 봄이 많이 그리우시죠?
주제 : 운동
겨울 동안 춥다고 실내에만 있다보면 건강에 안 좋다고 합니다. 가끔은 밖에서 간단한 운동을 하며 이 춥고 긴 겨울을 보내시는 것이 어떻실는지요.
주제 : 풍경
가을의 고즈적한 풍경을 즐기고 있었는데 문득 어젯밤에 내린 눈으로 하루아침 사이에 겨울이 돼버렸네요. 소리 없이 찾아온 겨울에 남은 가을이 모두 없어진 듯 섭섭합니다.
주제 : 강추위
오늘도 강추위로 온 세상이 꽁꽁 얼어붙은 모양새인데 그간 잘 지냈셨나요?
매서운 찬 바람이 부는 겨울밤에는 세상 모두가 따뜻하게 이 밤을 지냈으면 하는 바람이 듭니다.
주제 : 출근길 지각
아침 출근길에 함박눈이 내려 오늘 많은 사람들이 밀리는 차들 때문에 지각들을 한 것 같습니다. 출근은 잘하셨는지요?
주제 : 밤부터 내리는 눈
올 겨울 내릴 눈이 오늘 다 내릴 모양인지 지난 밤부터 내리던 눈이 오전이 다 지나가도록 펑펑 내리고 있네요. 이번 겨울이 지나고 풍년이 들 모양입니다.
주제 : 귀를 에이는 추위
목도리와 귀마개, 장갑과 마스크로 중무장한 채 출근한 오늘 아침의 체감 기온이 영하 10도 보다 더 낮은 것 같습니다. 귀를 에이는 추위와 겨울바람이 무척 힘든 아침이었습니다. 춥지만 따뜻한 마음으로 하루 보내세요.
주제 : 마음 훈훈한 자선냄비
요즘 많은 사람들이 겨울에 스키와 보드를 즐긴다고 하지만 아직 우리 주변에는 추위를 견딜 하루하루의 연료가 절실한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. 그래서인지 오늘 퇴근길에 본 자선냄비가 마음을 훈훈하게 하네요.
주제 : 겨울 롱코트
두껍고 무거운 겨울 롱코트를 꺼내 입은 오늘은 올해 들어 제일 추운 날씨 같습니다. 긴 겨울을 이렇게 추위에 떨면서 날 생각을 하니 추위에 약한 저는 벌써 따뜻한 봄이 그리운 지금입니다.
주제 : 강아지 겨울나기
낮동안에 잠깐 비치는 겨울 햇살을 해바라기하듯 마당에 나와 쬐는 강아지의 겨울나기가 사람보다 힘겨워 보이는 1월입니다.
주제 : 꽁꽁 얼어붙은 한강
오늘 출근길에 본 꽁꽁 언 한강의 모습이 지난해 뜨겁던 여름날 시원하게 강바람을 쐬며 더위를 식히던 때를 기억나게 하더군요. 계절의 변화는 참으로 신기합니다.
주제 : 제설작업
지난 주 내린 눈이 반질반질한 빙판으로 변해서 월요일 출근길을 무척 힘들게 한 오늘은 기온도 급강하해서 사람들의 종종걸음이 힘들어 보입니다. 한꺼번에 너무 많은 눈이 내린 탓인 듯 제설작업이 아직도 다 완료되지 않은 듯하네요.
주제 : 추운겨울보내기
좀처럼 날씨가 풀리지 않는 요즘에는 추운 겨울을 보내기가 힘드시죠? 주말부터는 날이 풀린다고 하니 조금 여유를 가지고 감기 조심하면서 지내시길 바랍니다.
주제 : 하얀 겨울 하얀 마음 (성탄절)
하얀 겨울 속에서 하얀 마음을 가지고 미소 지을 수 있는 평화로운 날, 크리스마스가 바로 내일이네요. 즐거운 성탄절 계획 세우셨나요?
주제 : 이어지는 혹한
겨울바람 소리가 윙윙 들리고 거리엔 지나가는 사람들의 소리도 거의 들을 수 없을 만큼 혹한이 이어지고 있는 1월의 한 겨울밤입니다.
주제 : 연말
경기가 어렵다 보니 예전 같진 않지만 그래도 연말이 되어서인지 겨울 분위기가 한층 흥겨운 요즘입니다.
주제 : 스웨터
추운 겨울이 되니 따뜻한 것만 찾게 되네요. 따뜻한 차, 따뜻한 스웨터, 따뜻한 카페... 따뜻하게 지내고 계신가요?
주제 : 가족
저녁이 되면 일찍 따뜻한 집에 들어가 온 가족이 함께 모여 맛있는 저녁을 먹고 따뜻한 차를 마시며 오늘 있었던 일을 도란도란 나누고 싶은 겨울이네요.
주제 : 나뭇가지
앙상한 나뭇가지 위에 쌓인 눈이 부는 바람에 흩날려 다시 눈이 내리는 듯 보이는 추운 날입니다. 건강하신지요?
이상으로 겨울 인사말 모음을 끝냅니다. 더 유익한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.
감사합니다.
'좋은글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어려움을 극복하는 용기 (0) | 2023.11.27 |
---|---|
어둠 속에서 빛을 찾아가는 법 (0) | 2023.11.27 |
설날인사말 - 2022년 설날 인사말 모음 (덕담)(카카오톡,문자메시지) (0) | 2022.01.26 |
2021 ~ 2022 새해(연말) 인사말 모음 2 (카카오톡, 문자) (0) | 2021.12.28 |
2021 ~ 2022 새해(연말) 인사말 모음 1 (카카오톡, 문자) (0) | 2021.12.28 |
댓글